대기업 다각화 전략의 예


사업 다각화의 사례.


레스토랑은 고급 음식 가게를 추가하여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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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는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새로운 산업에 참여하거나, 자사 제품에 대해 여러 용도로 사용함으로써 다양 화됩니다. 현재 비즈니스에 대한 위협을 헤지하거나 고객 기반과 수익원을 확대하기 위해이 과정을 도표화 할 수 있습니다. 다각화를 이루는 기업은 산업 또는 비즈니스 라인이나 풍부한 자금이나 물리적 자산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합니다.


농업.


농장은 제품 라인을 확장하고 다른 제품을 생산할 때도 판매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아이템을 사용함으로써 다양 화됩니다. 유제품 농장은 우유를 핵심 제품으로 생산하지만, 이 루트에서 농장은 치즈 또는 아이스크림과 같은 관련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충분한 공간이있는 농장은 여러 작물을 재배 할 수 있으므로 여러 제품 라인을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농장에서는 가축을 판매하여 소의 유기물을 이용하여 농작물의 번식과 번식을 지원합니다. 비슷하게, 밀이나 옥수수는 시장에 내놓거나 가축의 입으로 갈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


식당가는 식당에서 식사를 제공하는 것 이상의 수익 스트림을 누릴 수 있습니다. 식료품 점에는 샐러드 드레싱, 마리 네이드 또는 소스 등의 레스토랑 라인이 있습니다. 레스토랑에는 레스토랑, 메뉴 또는 커뮤니티 (예 : 요리 책, 여행 서적 및 비디오, 기념품 및 엽서)에 맞는 선물을 판매하는 선물 가게가있을 수 있습니다.


스포츠 용품.


스포츠 용품 시장은 다양한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관심사를 가진 고객 기반을 포함합니다. 많은 소매 업체는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위한 다양한 선택을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상점은 주자, 농구 선수, 골퍼, 축구 선수 및 야구 선수를 위해 신발을 휴대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및 실외 장비에는 공, 박쥐, 장갑, 신 경비원, 골프 클럽, 캠핑 장비 및 낚시대가 포함됩니다. 다양성으로 인해 옥외 매장에는 야외 의류, GPS 장치 및 카메라가 더 전통적인 낚시대, 소총 및 텐트와 함께 포함되었습니다.


건설 장비.


건설 장비 딜러는 제품, 서비스 및 위치를 분류하여 다양 화합니다. 지리적 다양성은 한 지역의 건설 또는 산업 활동의 둔화에 대비 한 딜러 헤징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른 딜러들은 파이프와 같은 안전 상담, 교육 및 건축 자재를 유지 보수 및 임대에 필수품으로 추가했습니다. 딜러는 농기계를 선택하여 건설 장비 판매 및 임대료의 상당한 하락을 상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9 년의 건설 기계 판매는 농장 장비 판매량이 5 % 감소한 것에 비해 40 % 감소했습니다.


대기업 다각화.


일부 기업은 다른 기업과 합병하거나 다른 기업을 인수합니다. Congolmerate 다변화는 관련되거나 종종 관련이없는 기업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당가, 자동차 판매점 및 토지 개발 사업을 하나의 우산 아래에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라인이나 다른 전략적 관심사 간의 유사성보다는 재정적 고려 사항이 합병 및 인수를 지배합니다.


참고 문헌 (6)


리소스 (2)


저자에 관하여.


Christopher Raines는 사업, 재정 문제 및 법률에 관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즐깁니다. 채플 힐 (Chapel Hill)의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교 (University of North Carolina)에서 경영학 및 법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6 년 8 월 이래 변호사로 활동하고있는 Raines는 비즈니스, 소비자 및 기타 법률 분야와 관련된 사건을 처리했습니다.


사진 크레딧.


Jupiterimages / Goodshoot / Getty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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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 다각화 / 무관 한 다각화 / 전략.


대기업 다각화는 조직의 현재 제품 또는 서비스와 크게 다른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을 포함하는 성장 전략입니다. Conglomerat 다각화는 회사가 현재의 비즈니스 조직과 전혀 관련이없는 영역으로 다양화할 때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재벌 다변화는 관련이없는 산업으로의 확장이 매우 매력적인 잠재력을 가지고 있음을 근거로합니다.


"무관 한 다각화의 기본 전제는 좋은 재정 조건으로 취득 할 수있는 회사는 다각화 할 수있는 좋은 사업을 의미한다는 것입니다."(Thompson and Strickland).


일반적으로 기업 전략가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사용하여 후보 기업을 선별합니다.


비즈니스가 수익성과 투자 수익에 대한 기업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 신규 사업이 고정 자산을 대체하고 자금을 확장하고 운전 자본을 제공하기 위해 상당한 자금 주입을 필요로하는지 여부. 비즈니스가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지 여부 비즈니스가 모회사의 수익에 크게 기여할만큼 큰 지 여부. 제품 안전 또는 환경에 관한 노동 조합의 어려움 또는 정부 규제에 대한 잠재적 가능성. 경기 침체, 인플레이션, 높은 금리 또는 정부 정책의 변화에 ​​대한 산업의 취약성.


특히 매력적인 취득 목표를 세 가지 유형의 회사가 만듭니다.


자산이 "저평가"된 회사 - 그러한 회사를 인수 할 수있는 기회가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시장 가치보다 낮게 책정하고 자산과 비즈니스를 취득 비용보다 많이 재판매함으로써 상당한 자본 이득을 얻습니다.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회사. 밝은 성장 전망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 자본이 부족한 기업.


무관 한 다변화는 다음과 같은 재정적 인 측면에서 호소력을 발휘합니다.


비즈니스 위험은 다양한 산업에 분산되어있어 회사를 어느 한 비즈니스에 덜 의존하게 만듭니다. 자본 수익은 최고의 이익 전망을 제공하는 산업에 투자 될 수 있습니다. 이익 전망이 낮은 기업의 현금은 높은 성장 잠재력과 수익 잠재력을 지닌 기업 인수 및 확장으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의 재원은 최대의 이익을 위해 고용됩니다. 한 기업의 어려운시기가 다른 회사의 좋은 시간으로 부분적으로 상쇄 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의 수익성은 다소 안정적입니다. 기업 관리자가 큰 상승 여력 잠재력을 지닌 저렴한 가격의 회사에 관심을 기울이면 주주의 부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련이없는 다각화에는 두 가지 큰 단점이 있습니다. 다각화를 광범위하게 관리하는 어려움과 다양 화를 경쟁 우위로 만드는 전략적 기회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무관 한 다각화는 바람직한 기업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대기업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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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은 다른 산업 분야의 회사를 소유하고있는 대규모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대기업은 일반적으로 한 비즈니스 라인에 종사하는 회사가 레버리지 매입 및 인수 합병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다양 화하기 시작하면서 1960 년대에 인기를 얻었습니다.


인수.


처음에는 수직 계열화에 종사하여 유사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비슷한 계열의 공급 업체 (유통 업체와 합병 된 공급 업체)와 합병되었습니다. 그러나 인수 합병 추세는 공급 체인 합병에서 수평 합병으로 이어져 기업들은 동일한 산업에서 경쟁 업체를 인수했습니다. 기업들이 수익성이 높아짐에 따라 은행들은 대출이 더 느슨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대기업은 전혀 다른 사업 분야의 회사를 구매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독창적 인 방법을 창출했습니다.


제너럴 일렉트릭.


성공적인 대기업의 예로 GE (GE)가 있습니다. 제너럴 일렉트릭 (General Electric)은 1890 년 토머스 에디슨 (Thomas Edison)이 설립하여 조명 사업으로 시작하여 이후 "전기"보다 "일반"과 동의어가 더 큰 대기업으로 변모했습니다. 회사 설립 직후 수평 적 합병 및 기타 형태의 확장으로 인해 라디오, 냉장고 및 풍력 터빈을 생산했습니다. GE는 1 차 세계 대전 항공기를 개발했으며 결국 새로운 사업 부문 인 GE Aviation을 통해 제트 엔진의 최대 제조업체가되었습니다.


비즈니스 라인.


GE 네트워크, 금융 서비스 회사 및 항공 우주 회사를 성공적으로 인수하는 것 외에도 General Electric은 석유 시추 및 컴퓨터 제조 분야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GE와 다른 대기업의 주목할만한 차이는 성공률입니다. 제너럴 일렉트릭은 남아있는 다우 존스 산업 평균 지수에 상장 된 12 개 회사의 유일한 회사입니다. 또한, 기업을 수십억 달러에 매각했으며 비슷한 대기업 활동을하는 부진한 기업을 인수하여 성공적으로 사업을 개선하고 확장했습니다.


업계 선두 주자.


GE는 현재 공기, 물, 석유 및 가스, 금융 서비스, 의료, 전기, 에너지, 항공, 철도, 소프트웨어 및 조명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eneral Electric은 광범위한 시장 조사 및 분석을 수행하고 관련 업계의 시장 리더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모델은 성공적인 모델입니다.


참고 문헌 (3)


저자에 관하여.


Shàa Hudson은 합병 및 인수, 사모 펀드 및 기타 투자 거래를 전문으로하는 기업 금융 변호사 및 비즈니스 컨설턴트입니다. Hudson은 투자 계약서를 작성 및 검토하고 사설 게재 위치 및 인수와 관련된 위험에 대해 조언합니다. 그녀는 University of Iowa 법과 대학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다국적 기업에서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사진 크레딧.


Hemera Technologies / 사진 / 게티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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